" Pending  Home Sales 지수 하락 "

Pending  Home Sales 지수 하락

 



지금부터 한 두달 후 closing을 하게 될 주택을 집계하여 산정해 내는 Pending Home Sales 지수가 7월 들어 전달에 비해 0.8% 하락 하였는데 이는 지난 5개월 중 4개월이 하락한 것이다. 이 지수는 1년전과 비교시 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자 traffic은 1년전 보다 더 높아졌으며 4월 이래 리스팅이 되어 시장에 매물로 나오면 한달내에 계약되고 있다.  이로 미루어 볼때 공급이 증가하지 않는 한 판매는 늘어나지 못할 것으로 사려되는 것이다. 하지만 신규주택 공급이 충분히 늘어나지 않고 있으며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가들은 판매에 별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어 공급 증가는 요원한 것으로 보인다.

신규 리스팅 증가가 판매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 현재 주택시장은 정체된 상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전국에서 가장 비싸고 tight한 시장인 캘리포니아는 계속 가격 기록을 세우며 판매는 감소하고 있다. 그리고  주택 감당성은 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Pending  Home Sales 지수는 북동부 지역이 0.3% 하락하였고 (1년 전과 비교시 2.4% 상승) 중서부는  0.7% 하락하였고(1년전 대비 2.8% 하락) 남부는  1.7% 하락 하였으며(1년전 대비 0.2% 하락) 서부는 0.6% 상승하였다.(1년전 대비 4.0% 하락)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