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tel 개발 다음 목적지 "

Hotel 개발 다음 목적지?



 

호텔 개발업자들은 새로운 호텔을 지을 시장을 찾기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만 하게 되었다.

 

호텔업계는 순항을 계속하고 있지만 주로 대도시에 집중된 새로이 공급될 객설수가 이전시장 Peak시와 맞먹는 수준이어서 새로운 시장을 찾기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데 25대 시장 이외에서도 투숙율이 높아지고 있어 이 노력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2017년 6월 현재 미 전역에 191,000개의 신규 객실이 건설중인데 이는 2016년보다 16% 더 높은 수준이다. 현재 성장율은 낮아지고 있지만 재고는 아직도 증가하고 있다.

 

현재 신규 건설중인 호텔중 47%가 뉴욕, LA등 대도시에 집중되고 있다. 이로 인해 25대 Top Market의 재고는 2017년 첫 5개월간 2.5%나 증가하였다. 물론 이 시장에 투숙객도 2.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와같이 건설증가와 수요증가가 거의 비슷해 이미 건설을 시작한 프로젝트들은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니지만 호텔 업계의 전망이 아직도 좋다해도 새로 시작할 프로젝트를 이 지역에 한다는 것은 위험이 높은 것이다.

 

반면 25대 시장외에 재고 증가는 1.5%였지만 객실판매는 2.6% 증가해 기회로 간주되고 있는것이다. 한예로 콜로라도 스프링의 경우 재고는 1.7% 증가했지만 판매는 16.6% 증가하였고 하와이도 재고는 0.8% 증가한 반면 판매는 12.9%증가하였다.

 

물론 작은 시장은 투자가들이 익숙치 않은 시장이고 몇개의 대형 프로젝트만 진행되어도 시장이 크게 바뀔수 있다는 위험은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기존 호텔을 구매해 신규 개발의 어려움을 피하고 있다. 기존 호텔을 인수해 운영하는 경우 그 다음날부터 Cash Flow가 나와 신규개발보다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존 호텔구매도 현 부동산 사이클에서는 위험이 존재한다. 올상반기를 통해 자본시장은 연방정부정책의 방향에 대해 큰 불확실성을 표명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 호텔매매는 작년에 비해 14% 감소한 상태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