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주택시장에 영향을 미칠 요소들 "

미국 주택시장에 영향을 미칠 요소들

 

미국 주택시장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들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다.

 

  1. Global 불확실성과 정치적인 양극화 무역거래, 이민정책, 국가간 여행문제등이 이에 연관되며 이자상승과 인플레는 중산층에 영향을 미칠것이다.

 

  1.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주택 구매와 판매 방식이 영향을 받을 것이며 로보트, Big Data, 무인 자동차, Online 리테일들도 직간접적으로 시장에 영향을 끼칠것이다.

 

  1. 베이비 부머와 밀레니얼간의 세대가 교란되는것으로 이제 더이상 이들이 분리되어 사는것이 아니고 Mix되어 살게 될 것이다.

 

  1. Retail Disruption 온라인의 부각으로 인해 리테일 채널에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대다수 리테일러들이 Omni Channel 형태를 취하게 될것이다.

 

  1. Infra Structure 투자 이는 이번 행정부의 공약이기도하여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지만 Funding에 문제를 겪고 있다. 부익부 빈익빈의 현상으로 경기가 활발한 대도시와 주변의 Funding은 Public/Private 모두 전혀 문제가 없지만 어려움을 겪는 도시나 교외/농촌 지역은 투자가를 찾기 힘든 상황이다. 이는 결국 장기적으로 그 지역 주택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것이다.

 

  1. Housing Disparity 등급별 주택의 필요와 공급 균형이 안 맞고 있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부분 지역에서 개발업자들은 수익이 높은 High-end 주거용에 집중하고 있어 Affordable한 주거용의 공급이 시급한 상황이다.

 

  1. 중산층 위협 2007년 중산층의 기분은 가구당 소득이 년 $57,000이었으나 2017년에도 년 $57,909로 전혀 변동이 없었다. 물가상승, 주택가격상승을 고려시 중산층의 갈 곳이 없어지고 있는 것이다.

 

  1. Health Care Cost와 구조 미국내 Health Care지출 비용은 1인당 년 $10,000로 다른 선진국의 2배에 달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는 Health Building으로 Health care 지출 비용을 줄일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 Immigration 이민으로 이루어진 미국이 최근들어 이민 규제 정책을 펼치고 있어 인구증가로 인한 부동산 수요가 줄어들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 기후 변화 장기적인 형향이지만 대부분 저 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대도시들이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은 예상치보다 2배에 달하고 있는데 현재 수준으로 진행될 경우 2100년 해수면은 현재보다 6~8ft정도 높아 질것이며 플로리다주 대부분, 맨하탄 일부도 물에 잠기에 될것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