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구매자들 미 부동산 시장 투자 증가세"

 

2008년 부동산 시장 거품이 터진후 시애틀 부동산 시장은 높은 보수의 직장증가와 함께 중국인 구매자들의 대량 유입으로 인해 2009년이래 주택가격이 2배로 상승하였다.

 

어떤 중국인들은 보지도 않고 주택을 구매하기도 하며 부동산 관광목적으로 와 한번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단순이 시애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미국 전체에 대한 사실이다. 미국 부동산 투자 외국인중 중국인이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인들의 주택 구매액은 273억 달러로 나머지 4개국을 합친 액수보다 많으며 2025년까지 500억 달러에 달할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중국으로 부터 투자가 일부 시장을 향상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저돌적 Cash구매로 인해 가격을 상승시키며 미국내 First Home Buyer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있기도 하다.

 

샌프란시스코 Bay 지역중 Palo Alto, Woodside 등지는 지난 3년간 두자리수 상승을 계속해 왔는데 중국인 구매자도 2012년 이래 2배 이상으로 증가하였다. 뉴욕시의 경우 중국인 투자가들이 초호화의 고가 아파트를 구매하는것이 뉴스화되고 있지만 중산층 지역내 구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브르클린과 퀸스 지역내 중산층지역에 지난 3년간 중국인 구매가 2배로 늘어난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와같은 저돌적 구매로 인하여 Portland Oregon으로 부터 Cambridge Mass.에 이르기까지 그 지역내 구매 예상자들은 경제적인 여건으로 인해 구매가 힘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소득수준과 지역 경제등의 요소는 중국인들과 같이 외지인이 큰 무리를 지어 구매하는 경우 별 의미가 없는 것이다. 즉 지역 근간 요소들은 더이상 시장 주도 요소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제까지 중국인 구매자들은 캘리포니아와 뉴욕에 집중적인 구매를 하엿으나 점차 타 지역으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남미인들의 주투자지역이 었던 마이애미에서도 구매를 늘이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