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C, 샌프란시스코 고가 Rental slowdown"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임대용 아파트 건설로 인해 미국내 초대형 아파트 랜드로드인 Equity Residential, Avalon Bay등이 타격을 받고 있다.

 

5년동안 기대 이상으로 호황을 누려왔던 고급 임대 아파트 시장은 신규 공급 증가와 고액 연봉 소득자들의 성장 감소로 인해 샌프란시스코과 뉴욕에서 맞바람을 받고 있는 것이다.

 

Equity Residential사는 특히 이 두시장에 이런 형태 임대용 아파트를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Reit로 신규 경쟁 증가로 인해 테넌트를 확보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내 두번재 큰 아파트 Reit인 Avalon Bay사도 임대자를 끌기위한 임대양허제공으로 2분기 $300,000을 소비하였는데 이는 1년전 같은 기간 사용액의 4배에 달하는 수치였다. 임대시 Free Rent를 주는 사례는 뉴욕, 북부캘리포니아, New England가 가장 많았다.

 

샌프란시스코는 26년 이래 최고치인 5,100유니트의 신규 유니트가 2016년 임대로 리스팅 될 것으로 보이며 맨하탄도 같은기간 5,600유니트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대부분이 High-end 임대로 알려지고 있다.

 

새로운 공급을 흡수하기 위해 필요한 High-Paying Job이 충분히 창출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두도시에서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