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부동산 건설 사이클 거의 정상"

 

2016년은 상용 부동산 건설업자들에게 바쁜한애였다. 다세대, 오피스, 숙박업 분야가 모든 성장하며 건설이 증가하고 있는데 내년부터 2020년까지 점진적인 성장 감소가 예상되고 있다.

 

비주거용 부동산 건설은 1년전에 비해 7~8%정도 증가된것으로 조사되었다. 낮은 이자율과 세계 경기 Soft로 인해 외국투자가들은 미국내 신규건설 프로젝트에 투자를 증가하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발달도 상용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E-commerce의 증가로 산업용 공간의 수요가 크게 증가해 이분야 건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오피스분야의 건설도 1년전에 비해 16%나 증가하였는데 이는 고용이 강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내 신규 고용은 지난 12개월동안 2.4mil에 달하였다.

 

2016년 신규 오피스 건설은 70mil sf에 달할것으로 보이며 고급오피스가 주를 이루고 있다.

 

다세대 주거용도 공실율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규건설이 꺾일줄 모르고 있다. 올 연말까지 40만채가 신규공급될 예정이며 내년에도 40만채 공급이 예상되고 있다.

 

다세대 건설과 창고건설은 서로 밀접한 연관을 보이고 있다. E-commerce용 창고 자동화가 투자가들에 대한 타겟이지만 그래도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 예를 Denver, 캘리포니아 Orange County, Inland Empire등지에서 찾아 볼수있다.

 

지난 3년간 산업용 건설이  E-commerce로 인해 크게 증가하였지만 제조업도 건설증가에 한몫을 담당하였다. 미국 전국적으로 Flex Space건설이 활발하며 특이 Oregon, Utah, Maryland, CA사 선두를 달리고 있다.

 

Loding도 중가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지난 3년간 약 100,000개의 객실이 건설되었고 이 분야 건설지출은 1년전에 비해 16% 증가하였다.

 

2017년 건설증가율은 5% 정도가 예상되고 있으며 점차 성장율이 낮아져 2020년에는 과거 평균 3.2%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