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하탄 리테일 부동산 가격동향"

맨하탄 리테일 부동산 가격은 2011년부터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었으나 여행객 증가율이 낮아지고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단위면적당 평균가격은 2015년을 피크로 한후 지난 3분기 모두 하락하였다.  도표를 보면 리테일 부동산 가격은 뉴욕 Tourism과 깊은 연관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수있다.

뉴욕시를 방문한 국제 여행객들은 2006년 7.6 Mil에서 2015년 12.3 Mil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여행객의 증가율은 해를 지나며 낮아지고 있다.
여행객의 감소는 그들의 지출 감소를 의미하며 이는 임대료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결국 판매가격에 영향을 주게되는 것이다.

임대료가 상승하면 가격도 상승하는데 현재 임대료가 정체되거나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달러와의 감세도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달러강세는 외국인들의 구매력을 약화시켜 개인당 지출액이 감소되었다.
또한 이제 투자에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가들도 환율차이로 인해 부동산 투자시 구매력이 감소되는 것이다.

하지만 현 상황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지난 2분기동안 거래된 리테일 부동산이 다른 분기에 비해 극히 적은편이어서 (13.5개/Mom) 단위면적당 아주 낮은 거래가 전체 평균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몇분기동안 이런 영향이 있었기 때문에 리테일 부동산 가격 동향은 몇분기 더 지켜보아야 정확한 추세를 알수있을 것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