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테일 부동산 시장 호조 "



미국 리테일 부동산은 올 1분기 11 Mil sq ft의 순흡수를 보여주어 평균 공실율은 대불경기 이후 가장 낮은 6%대로 낮추었다.

1분기에 예상보다 저조하였던 리테일 판매와 새로운 매장폐쇄 발표가 잇달았지만 꾸준한 고용증가와 Wage 상승으로 인해 리테일 공간 수요가 증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2015년에도 1분기 저조하였던 리테일 분야가 후반부에 반전하였던 것과 같은 추세가 올해도 기대되고 있다.

공실율은 낮아졌지만 많은 리테일러들이 매상 장소와 re structuring으로 매장을 폐쇄하거나 매장 규모를 축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전망이 밝은것만은 아니다.

리테일 부동산 매매는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1분기 크게 감소하였다.  1분기 리테일 부동산 거래액은 1년전에 비해 25.3% 감소하였는데 이는 특히 Power Center 거래가 감소하였기 때문이다.
Home Depot나 Lowe's와 같은 Home Improvement 앵커가 있는 Power Center는 인기가 높지만 매물을 찾기가 쉽지않은 상황이어서 Power Center 거래가 감소한 것이다.

Power Center 구매가 여의치 않아 Strip Center와 Neighborhood Center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으며 이들의 Cap Rate이 낮아지고 있다.
투자가들은 앞으로 당분간 이들의 높은 수익율에 좀더 투자를 계속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