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세대 주거용 시장 1분기 강세 "



다세대 주거용 시장이 6년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는것 중 한 이유로 사설 투자 회사들의 힘을 꼽을수 있다.
투자그릅들은 올 1분기 $82억 이상을 구매하였는데 이는 1년전보다 2배이상 늘어난 것이다.

JLL사의 조사에 따르면 올 1분기 다세대 주거용 거래는 $34.5 Bil 으로 지난해보다 8.6%나 증가한 것이었다.  증가한 이유중 가장 큰것이 사설 투자사들의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이었다.

최근 추세는 교외지역의 Garden Style 다세대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들은 임대료 감당성이 높은 편이고 다른 종류들보다 높은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학군이 좋고 대중 교통이 편리한 지역내 Value-Add 아파트는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2차 시장들도 교외 아파트와 마찬가지 이유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지역적으로보면 Atlanta, charlotte, Nashville, Orlando, Raleigh, Tampa, Dallas-Fort Worth, Austin, Denver등이다.
2차 시장중 Sunbelt 지역은 근간이 단단하고 가격상승이 높은편이다.
Atlanta, Charlotte, Ft. Lauderdale은 흡수율 증가, 임대료 증가를 보여주고 있으며 Orlando의 경우 가격이 40%나 상승하였다.
서부의 Sacramento, Portland, Seattle도 임대료 상승이 8~11%로 높은편이다.

2015년 공실율은 4.4%로 4년연속 5% 이하를 기록하였고 임대료 성장율은 4.7%로 좋인편이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