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세대 주거용 시장 Softening "



지난 6년간 호황을 누려오던 다세대 주거용 시장이 피크를 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16년을 피크로 시장이 Soft해질 것이고 앞으로 2년간 공실율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래도 다세대 Reits들은 그들이 운영하는 시장들이 구매보다는 임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고 개발이 한정되어 있고 NOI 상승율이 높아 다른 형태 Reits들보다 더 나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2009년이래 처음으로 2015년에 아파트 신규공급이 흡수를 넘어섰고 올해는 100,000채 정도가 공급과잉으로 예상되어 공실율이 1%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내슈빌, 워싱톤 DC 교회 지역은 신규공급이 흡수를 크게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Reits 들이 이지역들에 보유하고 있는 B급 아파트들이 A급들보다 더 나을것인데 이유는 B급 아파트의 입주율이나 임대료는 신규공급 아파트들과 거의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아파트 Reits들은 지난 5년간 년 6.3% NOI증가를 경험하였으며 2016년에도 5%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많은 아파트 Reits들이 지난 5년간 비핵심 시장이나 성과가 낮은 시장내 아파트들을 판매하고 핵심되는 아파트만 보유하고 있어 이들의 성과는 괜찮을것으로 예상되는 것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