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ittsburgh 새로운 Tech Hub? "

1800년대 말엣 1980년대 초까지 제강업계에서 주요 역할을 해온곳ㅇ로 잘 알려진 Pittsburgh가 새로운 Tech Hub으로 떠오르기 시작하고 있다.

지난 몇년간 Google, Apple, Uber등 Tech 기업들이 오피스를 낸가운데 이번에는 Facebook이 Oculus Virtual-Reality Division을 위한 연구센터를 낼것이라고 발표하였다.

Pittsburgh가 Austin의 발자취를 따라 과연 Tech Hub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Pittsburgh는 전체 인구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문교육받은 젊은층 인구는 늘고있는 추세이다.
2014년 보고서에는 Pittsburgh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25~34세 인구 비율이 미국내 8위로 Austin, Seattle, Denver, Nashville을 뛰어넘고 있다.
더욱 관목할만한것은 이 부류가 2000년에는 전체의 33.6% 였으나 2012년에는 43.8%로 증가했다는 점이다.

Austin이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으로, Silicon Valley가 Caltech, Stanford등으로 인재들을 쉽게 공급받을수 있었던 것과 같이 Pittsburgh도 Carnegie Mellon과 University of Pittsburgh로부터 좋은 인력 공급을 받을수 있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Venture Capital 이 얼마나 투자되고 있느냐는 돈의 흐름을 알수있으며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갈것인지를 예측해볼수 있는데 Pittsburgh는 이분야에서 10위로 12위의 Austin을 앞서고 있다.
또한 이지역 인구당 GDP 성장을 살펴보면 2012년에서 2014년사이 5%으로 Austin보다 높은 편이었다.

Uber의 Driverless-Car 연구센터와 Apple이 위치한 Allegheny River를 따라있는 지역을 Silicon Strip이라 부르며 투자가들이 몰려들고 있는 상황이며 인근에 Google과 Facebook이 들어오고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University of Pittsburgh와 Carnegie Mellon 대학이 위치하고 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