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ond-Tier Global Cities : 투자에 떠오르는 스타 "

아직도 전세계 10대 도시가 지난 3년여간 전체 투자의 30%를 유치하였지만 새로이 떠오르는 도시들의 투자유치가 증가하고 있다.

이들 새로이 떠오른 ㄴ도시들 - 소위 2등급 도시들-의 투자비율은 2006년 전체의 10%에서 2015년 20%로 증가하였다.

이도시들은 중-소규모 도시들로 교통망이 잘되어 있고, 부동산 시장이 개방되어 있으며, 인프라구조가 좋고, 거주에 편리하며, 경제가 다이나믹한 지역들이다.

투자에 좋은 상위 20대 도시중 4개만이 소위 정착된 도시였으며 (런던(1위), 시드니(4위), 뉴욕(11위) 파리(13위).  그외에는 새로 떠오르는 도시들이었다.
(오슬로(2위), 뮌헨(3위), 호놀룰루(5위), 코펜하겐(6위), Auckland(7위), 프랑크푸르트(8위), 실리콘벨리(9위), Melbourn(10위), Stockholm(12위), Boston(14위), Dublin(15위), San Francisco(16위), Austin(17위), Edinburgh(18위), Brisbaru(19위), Berlin(20위) 이들중 호주의 도시가 4개나 끼어있는데 그 이유는 시장근간이 좋고, 테크분야가 확발하고 투명성이 높으며 삶의 질이 좋기 때문이었다. 
또한 강력한 테크분야 때문에 Silicon Valley, Boston, San Francisco, Austin이 포함되었다.

반면 중국의 Slowdown과 Commodity 가격하락, 통화가치 하락으로 샹하이, 베이징, 멕시코시티, 사웅파울로, 요하네스버그, 모스크바가 제외되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