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테일 부동산 Stress and Shifts 예상 "

이자율 상승으로 인하여 소비자 들은 카드이자 등의 지불 부담이 증가하여 일반 리테일 지출을 줄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에너지 가격의 하락이 어느 정도 지출 감 소를 상쇄시켜줄 것으로 예상되 고 있다.

최근 추세를 살펴보면 테크놀로 지가 계속 진화하여 온라인 리테일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데 2015년 Thanksgiving 시기에 마침내 Online매출이 In-Store 매출을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Online의 강자 중 하나인 아마존 사는 물리적인 매장 개장을 계획하고 있는데 첫 매장이 아이러니하게 시 애틀에 있는 구 Barn’s and Noble 자리이다.

이들  Online사들은 매장을 열어 Show Room으로 사용 하며 물건 Pickup과 Return시에도 사용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반면 100여 년이 넘는 체인점이 Sears는 마침내 시장에 굴복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그들의 유명 브랜드인 Craftsman과 Kenmore의 향방도 암울한 상태이다. 

JC Penny 사도 재기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지만 저가의 Kohl’s나 Marshall등에 치이고 고가인 Macys에도 눌리어 좀처럼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Gateway 도시 내 리테일 임대료는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 이유는 뉴욕, 마이애미, 시카고, 로스앤젤스 등으로 대표되는 Gateway 도시들은 많은 리테일 기업들이 Brick-and-Mortar 매장이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지켜줄 것으로 중요 시하기 때문이며 동시에 그 도시들의 주거용 시장 성장과 국제 관광객 증가도 리테일 시장을 부양시키고 있기 때문 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