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ail 서점 부활조짐? "

서점중 가장 컸던 Barns and Noble이 다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Barns and Noble사는 Online Book Sale 증가와 물리적 매장들의 방만한 경영으로 인해 구조조정에 들어갔었다.
이들은 원래 전체 매장중 1/3에 해당하는 200여개의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 발표하였었는데 실제로 폐쇄된 수자는 그보다 훨씬 적은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제 Barns and Noble사는 기존 650개 전체에 떠오르는 Event Group사인 Maker Flaire에 공간을 개방키로 하였다.  일부 매장 폐쇄와 이와같은 경영 전략으로 인해 Barns & Noble의 총 수입은 감소하였지만 순소득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주식가격에도 잘 반영되고 있다.

Barns and Noble사는 지난 2년간 새로운 매장을 열지 않았지만 올해에는 4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계획이다.
또한 Online 서적계의 최강자인 Amazon사도 앞으로 300~400여개의 매장을 개장할 예정이라 한다. 
이에 General Growth Property사등 샤핑몰 주인들은 두손을 들어 반기고 있는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서적의 판매는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이와같은 확장계획이 타당성이 있는것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