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Storage Booming "

Self-Storage 업계에서 누군가가 손해를 보았다는 이야기는 당분간 들을수없을 것이다.

Storage 유니트를 소비자들에게 대여해주는 회사들의 비지니스는 붐을 이루고 있다.  임대료는 계속 상승하고 대부분의 유니트가 모두 임대되어 있고 금융위기로 인하여 신규건설이 극히 한정되어 경쟁은 극히 낮은 상태이다.

올 한해동안 다른 상용 부동산 회사와 주가는 내려갔지만 Storage  관련사의 주식은 30%나 상승하여 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최근들어 대형 투자사들이 Storage Space 건설에 뛰어들고 있다.

소비자들은 4Ds (Death, Divorce, Downsizing, Dislocation)을 이유로 Storage 공간을 찾는데 이는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이 이유들은 경기사이클과 아무 상관없는 것이어서 관계자들은 Storage 비지니스를 Recession-Proof 혹은 Recession-Resistant 라고 부르고 있다.

Storage Space의 공급은 Tight하며 수요는 꾸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Salt Lake City에 근거를 둔 Extra Space 사의 경우 공간사용율이 올초 92.1%에서 94.5%로 증가했으며 임대료는 1년전에 비해 7% 상승하였다고 했다.
공급이 Tight한 이유는 건설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인데 특히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Storage Space 건설 자체를 허가하지 않는 곳들도 있다.

구독신청

Monthly Mortgage Payment

Loan Amount
Interest Rate
%
Loan Amount
years
Calculate Payment